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두피 각질 원인 관리법 알아보기

by 필사적훈남 2022. 11. 13.
반응형

# 두피 각질이 심하신가요?

환절기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바로 두피 각질입니다. 비듬처럼 하얗게 떨어지는 건 물론이고

간지러움증도 동반하여 일생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입니다. 심지어 요즘엔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니 더욱

심해졌습니다.

 

 

# 두피 각질 해결 방법은?

계절이 바뀔 때마다 머리 가려움증 및 탈모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 고민을 늘

합니다. 원래 피부가 건조한 편인데 날씨까지 건조해지니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심할 땐 긁다가 피가 난 적도 있는데

어찌나 따끔한지 눈물이 핑 돌 정도였습니다.

 

이대로 방치하면 큰일 나겠다 싶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관리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샴푸 선택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은 종류가 워낙 많아서 그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고심 끝에 천연 성분으로 만들었다는 약산성 샴푸를 구매했는데 확실히 자극이 덜 하고 순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아침보다는 저녁에 감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루 종일 쌓인 노폐물을 씻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로 헹궈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모발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활습관 개선이라든가 식습관 조절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위 세 가지만 잘 지켜도 많이

좋아질 거라 생각됩니다.

 

( 아래는 두피 헤어 관리에 관한 글입니다. 참고해 보세요 )

 

 

# 지루성 두피염이 의심된다면?

지루성 두피염이란 비듬, 가려움증, 붉은 기, 열감, 뾰루지, 진물, 냄새가 동반되는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 지루성 두피염 치료 관리법  후기 =

요즘 들어 머리 감을 때마다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빠집니다. 단순히 계절 탓인가 싶어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알고 보니

탈모 초기 증상이었습니다. 아직 20대인데 벌써 탈모라니... 게다가 문제는 이게 다가 아니었습니다.

 

어느 날부터인가 얼굴 피부도 간지럽고 빨갛게 달아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대체 무슨 일일까 싶어서 거울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각질이 잔뜩 올라와 있었습니다. 설마 내가 지루성 피부염이라니..

 

그때부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알게 된 충격적인 사실 하나!

저처럼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90% 이상이 두피염이라는 것입니다.

 

(아래는 탈모치료 예방, 대머리 초기 증상에 관한 글입니다. 참고해 보세요)

 

 

우선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았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샴푸 잔여물이 제대로 헹궈지지 않아서

생긴 염증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당분간 약을 먹고 연고를 바르며 관리하라고 하셨습니다.

 

더불어 생활습관 개선도 필요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먼저 머리는 아침보다는 저넥에 감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하루 종일 쌓인 노폐물과 먼지를 제거하려면 밤에 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꼼꼼하게 헹구는 것입니다. 대충 헹구면 모공 사이에 남은 잔여물이 염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뜨거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로 씻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헤어드라이기는 찬바람으로 말려야 합니다. 뜨거운 바람은 모발 손상뿐 아니라 두피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몇 가지 사항만 잘 지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아래는 제가 쓰고 있는 두피에 좋은 가성비 샴푸입니다. 참고해 보세요 )

 

반응형

댓글